2018 광주 지역에너지전환 정책세미나

2018년 7월 3일 | 활동

  1. 광주시 시민사회단체 광주전남녹색연합을 비롯한 7개 단체(광주환경운동연합, 광주전남불교환경연대, 광주에코바이크, 광주YWCA, 광주YMCA, 환경과 생명을 지키는 광주교사모임, 광주광역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가 지역에너지전환을 위한 디자인단을 구성하고 정책세미나를 계획하였다.

 

  1. 민선7기 출범과 맞물려 광주 에너지정책의 방향을 찾기 위하여 계획한 세미나는 오는 7월 4일 ‘제1회 지역에너지전환 정책세미나’를 시작으로 10월까지 총 7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정책세미나에서는 이유진 녹색전환연구소 연구원의 ‘에너지 자치와 분권, 지역에너지로의 전환’을 주제로 기조발표를 듣고 참여자 토론회를 통해 시민들의 의견을 수렴하고자한다.

 

  1. 이번 강의에서는 2018년 지방선거에서 제시된 에너지관련 핵심과제들을 살펴보고, 기초지자체에서 할 수 있는 일의 사례를 도시지역(도시재생과 에너지 일자리 등), 농촌지역(신재생에너지 갈등)으로 나누어 구체적인 실행계획들을 발표할 것이다.
  2. 에너지전환 디자인단은 지역에너지전환 정책세미나를 계기로 행정 및 각계전문가, 시민들의 이해를 높이고 능동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시민이 참여하는 민주적이고 지속가능한 지역에너지전환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전개해 나갈 것이다.